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CIENCE VILLAGE

    인생 백세시대의 믿음직한 동행이 되겠습니다.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네이버블로그

    소식

    사이언스빌리지 “해피LP” 음악동호회
    작성일 : 2020.09.12 조회수 : 695
    첨부 이미지

    음악을 좋아하는 사이언스 빌리지 입주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음악동호회로 사이언스빌리지에 마련되어 있는 영화관에 입주자 한분이 기증하신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과 LP를 갖추고 정기적인 음악감상회를 진행하고 있는데 정규 모임과 소모임의 두가지 모임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동호회 정규 모임은 매월 2, 4주 토요일 오후에 진행되는데 주로 클래식 음악을 대상으로 집중 감상곡을 정하여 곡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전곡을 듣고 있으며 현재는 입주자 중 베토벤 전문가이신 분이 베토벤 음악을 중심으로 정규 모임을 리드하고 있다.

    동호회 소모임은 매주 월요일 오후에 진행되는데 모임 전반부에는 클래식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바로크시대 음악부터 고전주의를 거쳐 낭만주의, 근대 음악에 이르기까지 음악사와 작곡가의 에피소드를 포함하여 우리에게 친숙한 클래식 음악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가볍게 음악을 듣는 형태로 진행하고 있다. 소모임 후반부에는 각 나라의 음악을 소개하면서 가볍게 들을 수 있는 시간을 병행하고 있는데 미국 재즈, 이탈리아 칸초네, 포르투갈 파두, 아르헨티나 탱고, 브라질 보사노바, 프랑스 샹송, 러시아, 그리스, 영국 등 여러 나라의 민요나 대중음악을 들어보며 코로나 비대면 시대에 어울리는 음악으로의 세계 여행을 하고 있다.


    음악감상회가 열리는 영화관은 영화 감상에 필요한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고 여기에 별도의 하이엔드 오디오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 음악 감상과 영화 감상, 그리고 인터넷을 이용한 고음질 TV 감상과 유튜브 음악 동영상 감상까지 모두 가능한 환경으로 구비되어 있어 음악을 좋아하는 입주자들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첨부파일